운영자 코멘트※ 본 코멘트는 Threads에 게시된 내용으로, 플랫폼 특성상 편안한 어투(반말)가 사용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얘들아, 요즘 신혼부부들 트렌드가 완전 바뀌었대! 예전에는 결혼하고 나서 "우리 몇 년 동안은 신혼 재미 좀 즐기자~" 하면서 딩크로 지내거나 출산을 미루는 게 국룰이었잖아?
근데 최근 통계를 보니까 오히려 결혼하고 '2년 이내'에 빠르게 아이를 가지는 부부들이 엄청 늘어났다고 해!
요즘 같은 저출생 시대에 갑자기 왜 이런 변화가 생긴 걸까? 신혼 생활을 즐기는 것보다 빠르게 출산을 결심하게 만든 결정적인 이유가 있더라고. 너희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
최근 결혼 후 2년 이내에 출산하는 부부가 늘고 있다고 해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