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섭의 0시 즈음] 고요한 설국 위에 남은 이야기, ‘여행과 나날’의 감정과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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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컬처 이준섭 기자] 미야케 쇼의 신작 '여행과 나날'은 일본 현대영화의 흐름 속에서 명확히 구분되는 정조를 지닌다. 미야케 감독은 늘 '시간의 감각'과 '인물의 침묵'에 주목해왔지만, 이번 작품에서 그 태도는 더 이상 미학적 장식이 아니라 존재론적 탐구로 확장된다. 영화는 일종의 내면 풍경화처럼, 인간의 고독과 회복의 리듬을 시각적으로 기록한다.영화의 출발점은 각본가 '이(李)'라는 인물의 슬럼프다. 그러나 미야케는 슬럼프를 창작의 문제로 좁히지 않는다. 오히려 언어의 붕괴 이후에도 남아 있는 인간의 '감각'을 탐색한다.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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